캐나다 공립 컬리지란?


캐나다는 학문과 연구 위주의 university , 실무와 취업에 중점을 둔 College가 있습니다.

캐나다에는 약 150여개 공립 컬리지가 있으며, 8000여개가 넘는 학과가 주정부의 지원과 허가를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학업 기간은 학과 및 과정에 따라 1년 미만부터 4년을 학업해야하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이런 캐나다 컬리지의 경우 취업위주의 교육으로 실용적이고 실무적인 교육방식을 통해(co-op) 높은 취업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컬리지 유학을 가는 주된 이유

1. 캐나다 컬리지 졸업 후 대학 편입 가능

   캐나다 공립 교육의 자랑 중에 하나는 컬리지와 대학간의 편입 시스템이 잘되어 있습니다. 캐나다 컬리지 2년과정 졸업후 캐나다 대학 4년제 편입도 가능하며, 한국 대학교로 편입도 가능합니다.


2. 취업 비자 취득(3년)

   캐나다 컬리지 2년제 이상의 과정을 졸업한 경우, 최대 3년까지 일을 할 수 있는 취업비자 신청이 가능합니다.(Post-Graduation Work Permit)


3. 재학 중 취업가능

   캐나다 컬리지 재학 중 최대 20시간/주 일을 할수 있으며, 방학에는 풀타임으로 일을 할 수가 있기에 생활비 마련과 경력을 쌓을수 있습니다.


4. 영주권 신청 가능

   소위 말하는 유학 후 이민이라고 합니다. 졸업 후 , 해당 직종에서 최소1년 이상 풀타임으로 경력을 쌓으면  영주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5. 높은 취업률

   캐나다 컬리지는 취업을 위한 실무 위주의 교육을 가장 주된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캐나다 공립 컬리지의 경우 80~90%이상의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컬리지 입학 조건

 고등학교 졸업 이상(검정고시 가능)

 영어 실력 증명

  • 공인영어시험 점수 제출
  • 조건부 입학
  • 대학자체시험

 전공에 따른 고교 성적(영어, 과학 과목 등) 또는 포트폴리오, 에세이 등 추가제출

Hosting by Imweb